국회의장·여야 회동, 원자력방호법 입장만 재확인
국회의장·여야 회동, 원자력방호법 입장만 재확인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4.03.20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희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지도부가 20일 국회의장실에서 원자력방호방재법 개정(안) 등 쟁점법안처리 방안을 논의했으나 서로의 입장만 재확인할 뿐 이견을 좁히는데 실패했다.

이날 강창희 국회의장은 원자력방호방재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강 의장은 “각 당의 입장이 있겠지만 대승적 차원에서 양보할 건 양보해 달라”면서 “양보를 하면 이쪽에서 (뭔가를) 주겠지, 공짜로 먹겠느냐”고 말했다.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오는 24일 박 대통령이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는 만큼 21일 원-포인트 본회의를 열어 해당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최 원내대표는 “원자력방호방재법은 핵 테러 방지와 관련 국제사회의 공조를 위한 것”이라면서 “북핵 때문에 우리나라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핵 테러 문제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한 번 도와 달라”고도 말했다.

반면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해당 법안처리 필요성에는 공감하면서도 기초노령연금법·방송법 개정안과의 연계처리 입장을 고수했다.

전 원내대표는 “당연히 원자력방호방재법을 국제사회 신뢰와 위신을 위해 처리해야 한다고 생각 한다”면서 “해당 법도 통과시키고 편파적이고 막말방송으로 찍혀 있는 종합편성채널의 공정성도 회복시키는 최소 장치도 마련하고 기초노령연금 등 민생법도 같이 처리하면 일석삼조”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2월 국회에서 여야가 합의한 대로 법(방송법 등 112개 법안)이 처리됐다면 이런 호들갑이나 돌발사태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편파방송에 집착하기 위해 대통령과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원자력방호방재법을 처리 안 하고 있는 것은 오히려 여당의 책임”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