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부산우정청, 에너지복지 활성화 뜻모아
에너지공단-부산우정청, 에너지복지 활성화 뜻모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3.29 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에너지공단이 부산지방우정청과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에너지공단이 부산지방우정청과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부산지방우정청과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27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거동 불편과 산간벽지 거주 등 지리적 불편 등을 이유로 등유․LPG 구입비 이용권을 직접 수령하기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복지 등기 서비스를 활용해 에너지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에너지공단은 부산지방우정청과 등유․LPG 구입비 이용권 미수령 대상자 정보 제공과 이용권 등기발송을 위한 우편 지원 등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강화와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우체국 집배원은 대상자에게 등유․LPG 구입비 이용권을 배달하며 에너지복지 사업소개와 이용권 사용법을 안내하고, 이용권 미수령 시에는 그 사유를 에너지공단에 제공하는 등 서비스 이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한영배 에너지공단 지역에너지복지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공단은 부산지방우정청과 긴밀히 협력해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 등기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