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예금보험公 감사업무 교류·지원 협력
한전KPS-예금보험公 감사업무 교류·지원 협력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11.03 0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한전KPS가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예금보험공사와 감사업무 교류·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일 한전KPS가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예금보험공사와 감사업무 교류·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PS(주)(사장 김홍연)가 예금보험공사와 감사업무 교류와 지원에 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1일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한전KPS는 예금보험공사와 자체 감사기구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내부통제 활동 강화 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하게 된다.

특히 이들은 ▲자체 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 우수분야 정보 교류 ▲교차 감사 등을 통한 감사기법과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 등 정보 교류 ▲합동 워크숍 개최 /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에 협력한다.

강동신 한전KPS 상임감사는 “최근 공공기관 내부통제 기능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한전KPS는 금융시장 안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예금보험공사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내부통제 우수기관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내부통제 관련 전담부서 신설과 로드맵 수립, 리스크 프로파일링 작성 등 다각적인 내부통제 기능 강화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