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한국전기공사협회와 에너지 ICT 시스템 개발과 클라우드 사업을 비롯한 교육 훈련을 통한 인재 양성 등에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지난 9일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체결했다.
이 협약은 에너지 ICT 정보시스템과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 수행 근거가 되는 한편 전력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에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한전KDN은 전기공사협회와 함께 정보시스템 개발·운영 등 ICT 분야 사업과 ICT 분야 기반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분야 사업, 전기공사·ICT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등에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한전KDN 측은 한전KDN에서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을 기반으로 2만 곳에 달하는 전기공사업계를 대표하는 전기공사협회와 협력을 한다면 에너지 ICT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이 협약은 현장 시공과 에너지 ICT 솔루션 설계·구축을 담당해 온 한전KDN 실행력과 전기공사업계 연대와 정책을 담당하는 전기공사협회의 만남”이라고 평가한 뒤 “한전KDN과 전기공사협회의 협력은 디지털 전환을 근간으로 한 신성장 4.0 전략 실천을 앞당겨 국민의 편리한 삶과 국가 산업발전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