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마포구청, 지역민 일자리 창출 앞장
중부발전·마포구청, 지역민 일자리 창출 앞장
  • 한윤승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7.17 2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주)(사장 최평락/이하 중뷰발전)과 마포구청(구청장 박홍섭)은 17일 서울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서울복합화력 건설 및 지상부 개발에 따른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복합 1,2호기 건설공사 기간 중 필요한 인력수급을 지역민을 우선으로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서울화력본부는 건설공사기간 중 공사수행 가능직종 및 경력에 적합한 인력 필요시 마포구민을 우선 채용하고, 고용증진을 위한 지역 취업박람회 개최 시 서울복합건설공사 개요에 대한 홍보와 공사인력 기술자격 요건 등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 마포구는 건설공사 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우수인력에 대한 정보를 서울화력본부에 제공하게 된다.

이날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은 “서울복합 건설에 마포 주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공기업과 지자체가 서로 윈-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급적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기업과 지자체간의 보다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에 대한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보자”고 당부했다.

한편 새롭게 지어질 서울복합발전소는 서울의 유일한 전력공급시설로서 수도 서울의 전력사용량의 9.8%를 공급해 안정적 전력공급 및 비상시 국가중요시설에 비상전력을 공급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