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에디슨대상’ 수상…세계적 기업 인정받아
남부발전 ‘에디슨대상’ 수상…세계적 기업 인정받아
  • 박해성 기자
  • pgnkorea@gmail.com
  • 승인 2014.06.10 2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미 라스베이거스서 열린 에디슨전기협회 연차총회서 수상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상호, 이하 ‘남부발전’)이 10일(미국 현지시각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ARIA 호텔에서 열린 ‘에디슨전기협회 연차총회’에서 2014 에디슨대상을 수상했다. 기술 역량과 기업 가치의 지속성장을 기반으로 한 남부발전 CEO의 경영철학과 추진 성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에디슨대상 수상과 관련해 남부발전은 “발전설비 운영기술과 세계 최대의 CO2 포집설비 운영, 세계최대의 유동층 설비 건설기술력 등 경영관리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해외 발전사업 진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상호 남부발전 사장은 “에디슨대상 수상의 기쁨을 남부발전 전 임직원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 “환경과 경제를 고려한 삼척그린파워의 건설과 세계 최초 건식 이산화탄소 포집기술 개발 및 실용화 성공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지구 환경보존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그린에너지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6개 화력발선소를 운영하는 남부발전이 ‘에디슨 대상’을 받으면서 중동, 남미, 동남아 지역에 진출하는데 더 힘을 받을 수 있다”며 “한국의 발전소 운영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인데, 이번 수상은 그 사실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에디슨대상은 미국 에디슨전기협회(EEI)에서 전력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전력회사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세계 전력산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지난 1922년 시작(국제회원사는 1994년부터 시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