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외환은행장에 김한조…하나은행장은 연임
신임 외환은행장에 김한조…하나은행장은 연임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3.02 18: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외환은행장에 김한조 외환캐피탈 사장이 내정됐다. 김종준 하나은행 사장은 연임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28일 이사회 내 소위원회인 경영발전보상위원회(경발위)를 개최하고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은행장 후보로 각각 김종준 현 하나은행장과 김한조 외환캐피탈 사장을 추천했다고 2일 밝혔다.

외환은행장 후보로 추천된 김한조 사장은 경희고와 연세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2년 외환은행에 입행했다. 그는 ▲강남기업영업본부장 ▲PB영업본부장 ▲기업사업그룹 부행장보를 거쳐 외환캐피탈 사장을 맡고 있다.

김한조 외환은행장 내정자는 32년 동안 외환은행에 근무한 내부 출신으로 은행 전반에 정통하고 가계 및 기업금융 부문을 두루 거쳤다.

한편 외환은행장 후보 추천을 위한 최종 면접 대상자는 윤용로 현 외환은행장과 김한조 외환캐피탈 사장, 신현승 외환은행 부행장이었다. 윤용로 행장은 면접에 불참했고 나머지 2명만 참석해 경발위는 이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한 후 김한조 외환캐피탈 사장을 차기 외환은행장 후보로 추천했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취임 당시부터 영업기반 확대에 노력해왔으며 재임기간 동안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건전성 유지 및 안정적 자산 증대, 양호한 경영실적 등 하나은행의 질적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하나은행장 후보 추천을 위한 최종 면접 대상자는 김종준 현 하나은행장, 함영주 부행장, 김병호 부행장이었다. 경발위는 자진 사퇴한 김병호 부행장을 제외한 김종준 행장과 함영주 부행장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고 김종준 현 하나은행장을 최종 후보로 추천했다.

이날 경발위에서 추천된 김종준 하나은행장 후보와 김한조 외환은행장 후보는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취임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