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연구원, 국내 조명기업 베트남 진출 교두보 열어
조명연구원, 국내 조명기업 베트남 진출 교두보 열어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7.12.08 0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한국조명연구원(원장 임기성)이 베트남 최대 적합성평가기관 중 하나인 ‘품질보증시험원(Quality Assurance and Testing Center 3)’과 LED조명부문 시험·인증분야와 교육훈련 등에 공동으로 협력키로 한데 이어 최근 베트남 현지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양해각서가 체결됨에 따라 이들은 ▲조명부문 시험성적서 상호인정에 관한 협력 ▲연구원·전문가 교환 방문 / 교육프로그램 시행 ▲조명장비의 기술적 지원 / 협력방안 모색 ▲조명분야 표준협력 등에 나선다.

이뿐만 아니라 이들은 국내 조명업체의 베트남 수출을 위한 LED조명 표준·인증이슈에 관한 세미나·워크숍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조명연구원 관계자는 “조명연구원이 베트남 품질보증시험원과 협력함으로써 국내 조명업체가 베트남 조명시험·인증기준에 관한 신속한 정보 획득과 함께 모든 품목의 맞춤형 인증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베트남에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베트남은 에너지효율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조명 관련 에너지절약을 위해 LED조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베트남정부는 에너지절약의 일환으로 LED조명제품에 대한 시험기술과 평가시스템을 발 빠르게 구축·제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