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울주 7개 건물 에너지효율화사업 완료
동서발전 울주 7개 건물 에너지효율화사업 완료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09.15 0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이 효율이 낮은 노후 에너지 설비를 개선하는 울주군 농어촌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4일 울주군가족센터(울산 울주군 소재)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동서발전은 한국주택에너지진단사협회와 협업으로 울주지역 지역주민 공동 이용시설인 울주군가족센터·성모의집·다우리어린이집·수자인어린이집·키즈코코어린이집·구영우미린2차아파트·서울산두산위브아파트 7곳 건물에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LED조명·냉난방기·히트펌프·단열·창호 교체공사를 6개월간 진행했다.

이들 건물은 월평균 전기사용량 25% 절감으로 연간 3000만 원에 달하는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렇게 절감된 비용은 앞으로 공동시설 복지향상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동서발전은 지역사회 에너지비용을 아끼고 탄소를 줄여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에너지 다소비 대규모 사업장뿐 아니라 중소 제조기업·공동주택·지역사회 소상공인 등 에너지효율 향상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태양광발전을 설치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