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S 설치 확인 신청·보완 비롯해 확인서 교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건물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제어·관리·운영 통합시스템인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의 설치 확인 전자민원시스템을 이달 초 오픈한데 이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확인과 설치계획 검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시스템이 구축됐다고 에너지공단 측은 설명했다.
에너지공단은 이 시스템을 통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관련 법령·설치기준·신청보고서양식 게시 ▲접수일로부터 소요일 명시를 통한 스케줄 관리 ▲보완요청 통한 신청인-공단 간 보완사항 피드백 ▲ 설치확인서 / 설치계획검토서 업로드 통한 인증서 공유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확인 / 설치계획 신청 후 진행상태 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공단 측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확인 신청과 보완 등을 전자민원시스템을 통해 설치 확인 신청·보완을 비롯해 설치확인서 교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공단은 게시판·팝업창 등을 통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제도와 가이드라인, FAQ 등을 제공하는 등 이 시스템을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정보공유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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