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양 회장의 마지막 당부…"도전과 혁신"
정준양 회장의 마지막 당부…"도전과 혁신"
  • 온라인뉴스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4.03.13 2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정준양 회장의 마지막 당부는 "도전과 혁신"이었다.

정 전 회장은 지난 12일 포스코센터에서 이임식을 갖고 현직에서 물러났다.

13일 포스코에 따르면 정 전 회장은 이날 이임사를 통해 "어려울 때일수록 포스코의 DNA가 된 도전과 혁신을 이어간다면 당면한 위기를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지난 5년을 회상하며 "글로벌 경기침체와 철강 공급과잉 상황 속에서 포스코가 백년기업으로 지속 성장하는 방법을 거듭 고민했다"며 "오늘날 포스코가 가고 있는 글로벌화와 업(業)의 진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사실에 각별한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철강과 비철강, 전통과 미래, 제조와 서비스 사업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회사와 구성원이 동반성장하는 비전을 이루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했지만 아직 미진한 부분이 있다"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정 전 회장은 1948년 경기 수원 태생으로 서울대 공업교육과를 졸업, 1975년 3월 포스코에 엔지니어로 입사했다. 포스코 사장, 포스코건설 사장 등을 역임한 뒤 지난 2009년 포스코 회장에 취임, 지난 5년간 포스코를 이끌어왔다.

그는 열린경영·창조경영·환경경영 등 3대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철강을 넘어 소재와 에너지로 복합사업구조를 구축하고, 사업무대를 세계로 확대하는 데 힘썼다. 초일류 혁신 경영체제를 갖추고, 글로벌 인재 육성을 가속하는 업(業)·장(場)·동(動)·인(人)의 혁신도 강조해왔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