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중소협력업체 사회공헌활동 지원키로
SK이노베이션, 중소협력업체 사회공헌활동 지원키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4.03.13 2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중소협력업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행복한 동행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40개에 달하는 중소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사회공헌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행복한 동행은 사회공헌아이디어나 의지가 있어도 예산·인력·노하우 등이 부족해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협력업체에 전문컨설팅부터 자금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동반성장프로그램이다.

SK이노베이션은 4월 초까지 본사와 SK에너지·SK종합화학 등 주요 자회사의 협력업체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심사할 계획이다. 또 공모 분야는 협력업체 소재 지역사회의 저소득층 교육인프라지원 등 교육격차 해소와 문화체험 기회와 문화 공간 확대, 대기오염 등 환경문제 해소, 취약계층 복지 지원 방안 등이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은 6개 이상의 지원 대상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협력업체들에게 3000만 원 안팎의 사회공헌활동자금을 지원하고 국제 비영리기구 기아대책과 손잡고 사회공헌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행복한 동행사업은 SK이노베이션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체계화한 동반성잔 2.0 모델”이라면서 “이 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동반성장과 사회공헌이란 두 마리 토끼를 접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