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자원시장 동향]-13일
[아시아 자원시장 동향]-13일
  • 김부민 기자
  • kbm02@energytimes.kr
  • 승인 2011.08.13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호주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희토업체 Strategic Elements Limited (ASX:SOR)가 희토, 희금속, 금이 매장되어 있는 150km2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하기 위해 6건의 탐광허가를 신청하며 뉴질랜드 희토 및 희금속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그러나 여전히 Strategic Elements가 우선적으로 추진 중인 중점 사업은 뉴질랜드 사업건이다. Strategic Elements는 뉴질랜드에 신규 희토 및 희금속 매장 지역의 발굴을 기대하고 있는 875km2에 해당하는 지역에 대해 독점 사업권을 가지고 있다.

■Dragon Mining Limited (ASX:DRA)은 핀란드 북부 지역 Kuusamo 금 프로젝트, Hangaslampi 금 매장지에서 실시한 첫 번째 시추작업의 결과를 확보했다. 시추홀 네 곳에 대한 분석 결과, 3.40 g/t의 금 5m, 9.33 g/t의 금 2.50m, 2.11 g/t의 금 4.70m 등, 다수의 광물이 확인되었다. Hangaslampi 금 매장지의 현재 광물량은 6.2 g/t의 금 55,700온스를 기록하고 있다. Hangaslampi 매장지의 시추 작업은 확인된 광물량의 확장을 위한 테스트를 목적으로 2011년 5월에 재개된 것이다.

■Canyon Resources Limited (ASX:CAY)는 부르키나파소 동부지역 Wilier 프로젝트를 매입 하기로 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로 Canyon Resources의 탐사지역은 네 곳의 분리된 프로젝트로 총3,010km2에 이르게 되었다. Wilier 프로젝트는 매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곳으로 250만 온스 규모의 Samira Hill 금광과 110만 온스 규모의 Youga 금광이 인접하여 위치하고 있다.

■Whinnen Resources Limited (ASX:WWW)는 칠레 북부 Nany-Varas 금 프로젝트에서 첫 번째 시추작업에 착수했다. 이번 초기 시추작업에서는 3,000~4,000m 규모의 다이아몬드 시추가 진행될 예정으로 1km 직선거리에 걸쳐 다양한 금 매장 구역이 테스트되게 된다. 샘플 분석에서는 최고 21g/t의 금이 확인되었다.

■Piramal Healthcare (BOM:500302)과 Vodafone Group (LON:VOD)의 발표에 따르면, Piramal Healthcare가 현금 약 6.4억 달러(US$)에 Vodafone Essar Limited의 지분 약 5.5%를 매입하기로 했다고 한다. 인도 최대의 보건 업체로 북미와 유럽, 아시아에 걸쳐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Piramal Healthcare는 10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마취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금융서비스 분야에도 진출했다.

<자료=호주 ABN Ne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