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양디앤유 LED조명 그린항만시스템에 공급
유양디앤유 LED조명 그린항만시스템에 공급
  • 장효진 기자
  • js62@energytimes.kr
  • 승인 2011.06.16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버로지텍과 전략적 제휴… 주력제품 세계시장 공략
[에너지타임즈 장효진 기자] 그린항만운영시스템 구축에 유양디앤유의 LED조명이 공급된다.

유양디앤유(대표 김상옥, www.yuyang.co.kr)는 최근 해운·항만 물류 IT솔루션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과 LED솔루션 관련 제품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유양디앤유는 다양한 LED조명 제품과 스마트 LED조명시스템을 항만운용시스템에 연동해 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고, 싸이버로지텍은 운용중인 항만터미널에 설치 적용을 시작으로 항만용 스마트 LED조명 제품들의 글로벌 판매를 추진하게 된다.

김상옥 사장은 “양사는 LED조명 노하우와 인프라 공유는 물론 유양디앤유의 스마트 LED조명에 IT솔루션을 융합해 세계 최고수준의 그린항만운영시스템의 개발과 보급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또 “틈새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스마트, IT융합 LED조명시스템을 통해 시장우위 확보와 기회를 선점 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양디앤유는 그동안 LED조명사업에서 독자적으로 개발 및 영업활동을 해왔으나 최근 대기업들의 참여 등 사업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적 제휴를 모색해 온 바 있다.

사이버로지텍은 2000년 설립된 한진해운의 자회사로, 현재 물류분야 솔루션 개발 및 구축, 컨설팅, IT 아웃소싱에 이르는 토털 솔루션 제공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LED솔루션 제품을 신규 사업으로 정하고 중점 육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