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정착…한전KDN 성희롱 예방 교육프로그램 운영
청렴문화 정착…한전KDN 성희롱 예방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9.04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한전KDN이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행동강령과 성희롱 예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3일 한전KDN이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행동강령과 성희롱 예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3일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행동강령과 성희롱 예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윤리 의식 제고와 부패 방지를 통한 청렴한 업무 수행을 위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강의와 연극으로 진행됐다.

배정애 어울림교육개발원 원장은 공공기관에서 발생했던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행동강령을 설명했다.

또 이어진 연극은 디지털 성범죄와 스토킹 등 성희롱 예방과 대처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한전KDN은 공공기관으로서 청렴도 향상과 더불어 청렴한 지역사회 구축에 앞장서는 등 국민 신뢰를 받고 안전한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전KDN은 청렴‧인권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과 캠페인뿐 아니라 전 직원 청렴‧인권 실천 지침을 제정하고, 청렴‧인권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양성평등 미디어 홍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한전KDN은 2년 연속 윤리인권경영 부문 국가산업대상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