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가 에너지 정보를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도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대회는 유튜브·블로그 등 6개 플랫폼 355개 후보가 등록됐으며, 석유공사는 공공서비스 부문 57개 후보 중 1위를 차지했다.
석유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은 석유공사 주요 사업과 에너지 전문정보를 시청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드론 영상 등을 활용해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 채널은 석유공사 친환경 캐릭터인 ‘코지’를 활용해 친근한 이미지 형성과 정기 만족도 조사로 콘텐츠 기획에 시청자 의견 반영, 댓글로 시청자와 소통, 구독자 대상 이벤트 진행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석유공사는 석유·에너지 분야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면서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채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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