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기상청, 에너지기상 협력 강화
전력거래소-기상청, 에너지기상 협력 강화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4.06.20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전력거래소가 기상청과 에너지기상 분야 업무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전력거래소가 기상청과 에너지기상 분야 업무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가 기상청과 에너지기상 서비스 발전을 도모하고 업무협력을 강화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전력거래소는 기상청과 ▲전력의 안정적 공급·유통·소비에 필요한 기상기후정보 신속한 제공 ▲에너지기상 교육과정 개발 / 상호 인력교류 ▲에너지기상 관련 시스템 운영에 관한 기술개발 / 연구사업 ▲에너지기상 관련 데이터 / 예측정보 수집·처리·연계 등으로 업무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에너지기상 업무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또 전력거래소는 기상청과 에너지 공급에서 소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걸쳐 맞춤형 에너지기상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전력거래소는 기상청과 올여름 차질 없는 전력 수급은 물론 탄소중립 여정에서 에너지 안보와 에너지 공급 안정성 확보란 국가 에너지 정책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2007년 기상청과 전력 수급에 관한 기상정보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업무협력에 관한 협약을 처음으로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