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 활성화…중부발전 소셜 그라운드 추진
사회적 경제 활성화…중부발전 소셜 그라운드 추진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4.22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중부발전이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에 2024년도 KOMIPO 소셜 그라운드 기부금을 전달했다.
22일 중부발전이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에 2024년도 KOMIPO 소셜 그라운드 기부금을 전달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충남지역 사회적 경제 조직 활성화를 위해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에 2024년도 KOMIPO 소셜 그라운드 기부금을 22일 전달했다.

KOMIPO 소셜 그라운드는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와 의지를 가진 사회적 경제 조직 종사자에게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운동장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은 중부발전의 사회적 경제 조직 지원사업 브랜드다.

이에 앞서 중부발전은 ESG 경영 확산과 사회적 경제 조직 활성화를 위해 성장공유회와 설문조사 등 소통 채널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니즈를 파악했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제고와 성장 강화를 위해 2024년도 KOMIPO 소셜 그라운드 사업을 재정비 한 바 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좋아하는 것과 해야 하는 일을 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 종사자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ESG 경영 문화 확산으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과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 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2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창업지원과 사회적 경제 기업 설립 지원, 사회적 가치 측정, 컨설팅 지원 등 사회적 경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2018년부터 7년간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1143명의 예비 창업자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194개 참여기업과 322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의 성과를 만들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