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평가…서부발전 최우수기관 선정
동반성장 평가…서부발전 최우수기관 선정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4.15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사장, 새로운 동반성장 사업 모델 개발 뜻 밝혀
서부발전 본사.
서부발전 본사.

【에너지타임즈】 한국서부발전(주)(사장 박형덕)이 중소벤처기업부·동반성자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서부발전은 CEO 동반성장 현장경영과 찾아가는 기업성장응답센터 등을 통해 협력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협력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린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서부발전은 50인 이하 중소협력기업이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도록 위험성 평가기법을 전수하는 한편 중대재해 취약 분야를 중점적으로 발굴·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또 서부발전은 발전 기자재 국산화 지원과 발전데이터 기반 디지털 창업기업 육성, 공공기관 협업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판로 지원 등 자사 고유의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서부발전은 올해 상생 경제를 통한 대금 지급 3조 원 달성과 협력기업 기술 유출 방지시스템 구축, ESG 경영 시스템 구축 등 협력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서부발전은 중소협력기업이 강소기업으로 발돋움하도록 새로운 동반성장 사업 모델을 개발해 실질적인 지원을 꾸준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동반성장·상생협력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과 노력을 통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7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