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사회적 가치 실현 시동…올해만 36.9억 투입
한전KPS 사회적 가치 실현 시동…올해만 36.9억 투입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4.04.02 2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 본사 전경.
한전KPS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PS가 37억 원에 달하는 사회공헌활동 재원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시동을 걸었다.

한전KPS(주)(사장 김홍연)는 업의 특성 반영과 수요 맞춤형 전략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36억9200만 원에 이르는 재원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올해 사회공헌활동에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한전KPS 사회공헌활동은 ▲전력산업계 사회공헌 리더 ▲사람을 생각하는 유능한 전문가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이웃 등 3대 핵심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한전KPS는 에너지 요금 지원사업을 비롯해 에너지효율 개선과 청정에너지 전환 지원사업, LED 안심가로등 설치를 통한 안전마을 조성 사업 등 에너지 공기업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에너지 관련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다.

또 한전KPS는 농어촌과 노후 시설 학교 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교육기자재 지원사업과 기술인재를 육성하는 장학금 지원사업 등 미래 성장 동력인 인재 육성과 취약계층 지원사업으로 사람을 향하는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전KPS는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전국 60곳에 달하는 사업장별 현안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인 한마음 운동과 지진‧홍수‧가뭄 등 재난지역을 대비한 각종 성금 지원사업 등을 추진한다.

한전KPS 관계자는 “한전KPS는 모두 19개 사회공헌활동 추진과제를 설정해 연중 추진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 한전KPS는 정기적인 추진실적 점검과 수요자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한 우수사례 발굴과 브랜드화를 추진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경영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