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공급자 선정
한전KDN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공급자 선정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05.11 2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 본사 전경.
한전KDN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이 정부로부터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공급자로 선정됐다. 클라우드 전환을 희망하는 기관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 공급자로 인정받은 것이다.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디지털 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서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서비스 전문계약제도는 공공기관에서 부담 없이 수의계약 등의 계약 진행에 따른 행정절차 간소화를 통해 신속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할 목적으로 제정된 바 있다.

이 제도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비롯해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와 함께 서로 다른 기술을 융합한 클라우드 융합 서비스 등 3개 분야 서비스에 대한 계약제도로 정부 부처나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서비스 공급자가 선정된다.

한전KDN은 이번에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됨에 따라 기존 시스템 운영환경의 일부나 전부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운영환경을 전환하고자 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지난달 기준 55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ds 에너지 ICT 공기업으로서 디지털 플랫폼 정부 정책 구현과 클라우드 산업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전력과 에너지 분야에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한 민·관 상생협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