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양성…한전KDN 전력IT 개론 강의 ‘스타트’
지역인재 양성…한전KDN 전력IT 개론 강의 ‘스타트’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03.13 2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산·학 협력 실천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목포해양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6월까지 3개월의 일정으로 전력IT 개론 강의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전력거래와 송·변전, 신재생에너지, 정보보안 등 전력IT 전반에 대한 9개 주제로 진행되며, 한전KDN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한전KDN은 이번 강연과 함께 자사를 소개하는 등 공감 소통으로 진로 설계를 돕는 한편 목포해양대 에너지ICT 분야 다양화 요청으로 ‘미래 에너지ICT’, ‘AMI 원격검침’ 등의 과목을 추가로 개설해 최선 전력IT 산업 트렌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사회 상호협력과 사회적 가치 중심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인 전력IT 개론 강의가 재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전KDN은 지역인재 육성과 전력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2017년 목포해양대와 산·학 협력 협정 체결로 교육과 산업협력 체계를 구축해 교수와 학생의 현장 연수와 연구 지원 등 지식 교류 네트워크를 통한 전력IT 인재 육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