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빛드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펼
안동빛드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펼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03.09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남부발전이 안동빛드림본부가 경북바이오산업단지(경북 안동시 소재) 일대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지난 9일 남부발전이 안동빛드림본부가 경북바이오산업단지(경북 안동시 소재) 일대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빛드림본부(본부장 강태길)가 봄을 맞아 9일 발전소 인근지역인 경북바이오산업단지 일대(경북 안동시 소재)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한 안동빛드림본부 직원 40여명은 쓰레기 투기 근절을 알리는 한편 이 산업단지 진입로 등에서 모두 30포대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에 앞서 안동빛드림본부는 이 산업단지 내 환경정화를 위해 지난 6일부터 ‘우리 같이 하시더, 깨끗한 바이오 산업단지 가꾸기’라는 슬로건으로 쓰레기 투기를 자제토록 하는 현수막을 게시한 바 있다. 하시더는 하자는 뜻을 갖고 있는 경북 북부지역 사투리다.

안동빛드림본부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조금이나마 주변 환경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생각에서 기획됐으며, 앞으로도 안동빛드림본부는 이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과 사회공헌 등 상생협력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빛드림본부는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 발전설비용량 384MW 가스복합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산업단지에 모두 35곳에 달하는 기업이 입주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