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앱 도시가스 요금 감면 혜택 신청 도와
가스앱 도시가스 요금 감면 혜택 신청 도와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3.02.10 0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에너지 통합 플랫폼인 가스앱이 사회적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감면 혜택을 돕고 있다. 복잡한 증빙서류 없이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10일 에스씨지랩(주)(대표 박동녘)에 따르면 가스앱은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배려대상자 간소화된 도시가스 요금 경감제도 신청을 돕고 있다.

정부는 에너지바우처 지원 등을 실시하거나 지자체별 난방비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나 가장 시급하게 이뤄져야 할 것은 바로 사회적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경감 신청이 손꼽히고 있으며, 가스앱은 복잡한 증빙서류 제출 없이 사회적배려대상자가 요금 경감 신청을 돕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도시가스 요금 감면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혜택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이 지난해 41만2139세대, 에너지바우처의 경우 지난해 12월 말 기준 13만2220세대가 혜택을 못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스앱은 도시가스 요금 경감 요청에서 신청서 작성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이외의 증명 서류가 필요할 경우 전자정부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만 하면 이 서류의 제출을 생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는 “가스앱을 통한 신청이 완료되면 가스공사에서 자격심사를 진행하며 심사가 완료되면 1~2일 내 문자나 알림-톡 등으로 대상자 선정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지원을 받기 위해 증빙해야 하는 서류 구비와 절차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회적배려대상자 불편을 돕기 위해 간소화된 비대면 절차로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앱은 혜택 기반 에너지 통합 플랫폼으로 2020년 3월 출시됐으며,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회원이 100만을 돌파했다.

또 가스앱은 가스·수도·전기 등 에너지 분야 공공요금 앱 중 가장 많은 누적 다운로드 300만 회를 기록하면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가스앱 사회적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경감제도 신청 화면.
가스앱 사회적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경감제도 신청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