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화성시, 탄소중립·에너지전환 협력방안 모색
한전KDN-화성시, 탄소중립·에너지전환 협력방안 모색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3.01.09 2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한전KDN 본사 홍보관을 방문한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관계자들이 한전KDN 기술들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5일 한전KDN 본사 홍보관을 방문한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관계자들이 한전KDN 기술들을 둘러보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김장현)이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와 함께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기술세미나를 지난 5일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개최했다.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는 화성시의 주요 시책 추진을 위한 국회·중앙정부 창구역할과 함께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난해 문을 연 화성시 직속 기관이다.

이날 세미나에서 한전KDN은 자사에서 추진하는 수소 도시 통합안전 운영센터 구축과 MG 플랫폼 기반 스마트시티, 한전 EVC(전기차 충전 서비스) 충전 기술 등 에너지 ICT를 활용한 탄소중립 구현 실적을 중심으로 한 사례와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에너지 ICT를 활용한 대체에너지 관리 솔루션과 지역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등 사례를 알리는 좋은 기회”라면서 “다른 지자체와 협력 교류로 국민과 함께 실천하는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을 실천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화성시 대외협력사무소 관계자들은 한전KDN이 나주시와 협업으로 설치한 태양광 에너지 자립형 스마트 에코 정류장을 둘러보고 에너지 ICT 기술을 접목한 지역주민 정주 여건 향상과 일상 속 탄소중립과 지역안전망 구축 실천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