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규 신임 원자력연구원 원장 취임
주한규 신임 원자력연구원 원장 취임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2.12.14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주한규 신임 원자력연구원 원장이 본원(대전 유성구 소재)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14일 주한규 신임 원자력연구원 원장이 본원(대전 유성구 소재)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주한규 신임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장이 14일 본원(대전 유성구 소재)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주 신임 원장은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요구와 에너지 안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우리나라 원자력이 재도약할 좋은 기회가 찾아왔고 이런 시기에 취임하게 된 만큼 원자력연구원 설립목적과 시대적 사명에 따라 새로운 비전을 정립하고 이를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원자력으로 탄소중립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연구기관 ▲국가 에너지 안보 강화에 기여하는 핵심 연구기관 ▲원자력과 양자 활용 기술 개발의 요람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또 그는 “미래지향적인 선진원자로 개발에 중점을 두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연구주제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바텀업(Bottom-up) 방식의 창의적 과제를 육성하는 등 국민과 세계가 인정하는 일류 원자력 연구기관으로 성장시킬 것”을 약속했다.

한편 주 신임 원장은 원자핵공학으로 서울대에서 학·석사 학위, 미국 퍼듀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원자력 전문가로 2004년부터 2022년까지 서울대 공과대학교 원자핵공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앞선 1986년에 그는 원자력연구원에 입사해 근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