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지랩, 참빛그룹 에너지 플랫폼 PATH 공급
에스씨지랩, 참빛그룹 에너지 플랫폼 PATH 공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2.12.02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에스씨지랩(주)(대표이사 박동녘)이 참빛그룹에 고객 편의와 도시가스사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제고할 수 있는 에너지 서비스 플랫폼인 PATH를 공급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PATH는 도시가스 요금을 모바일로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가스앱부터 현장 관리 업무 솔루션인 FMS 등 도시가스사 업무 전반을 지원하는 에너지 통합 플랫폼이다.

이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참빛그룹은 에스씨지랩과 함께 PATH 서비스를 아이데이션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특히 PATH 플랫폼 가스앱은 공과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로 지역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청구 요금 확인은 물론 요금 납부와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하다. 또 캐시를 모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앱을 이용한다면 자가 검침도 가능해 도시가스사 업무 피로도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PATH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AI) 보일러 자가 안전 점검과 AMI 계량기를 통한 실시간 이상징후 감지와 알림 체계 등은 도시가스 관련 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이사는 “이 협약은 강릉·속초·동해·삼척에서도 가스앱을 통해 요금 확인과 납부는 물론 가스비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에스씨지랩은 다양한 도시가스사와 협력해 모든 국민이 가스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씨지랩에서 개발한 가스앱.
에스씨지랩에서 개발한 가스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