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기대
가스기술공사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기대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2.11.29 1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가스기술공사가 폴리텍대학IV과 위탁 교육 공동 개발‧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9일 가스기술공사가 폴리텍대학IV과 위탁 교육 공동 개발‧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가 한국폴리텍대학IV과 위탁 교육을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하기로 하고 29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가스기술공사는 폴리텍대학IV과 그동안 협업으로 진행해 온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서비스를 체계화하고 산업현장에서 직접 활용이 가능한 교육을 공동으로 개발한다.

특히 이들은 구체적으로 ▲우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 ▲교육‧정보‧기술의 상호 교류‧지원 ▲구성원 역량 강화를 위한 활성화 방안 모색 ▲교육 운영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각종 홍보 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 협업하게 된다.

가스기술공사 측은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전문화된 재직자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가스기술공사는 지난 30년간 천연가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축적해 왔고 2000명에 달하는 유능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어 이 협약을 계기로 역량 있는 기술인재 양성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국가경쟁력 향상에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