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영 교수,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
이종영 교수,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2.11.28 2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발호·유승훈·이선희·최성호 교수 전기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산업부 청사.
산업부 청사.
이종영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장.
이종영 신임 전기위원회 위원장.

【에너지타임즈】 한동안 공석으로 남아 있던 전기위원회 구성원이 모두 구성됐다.

2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전기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이종영 중앙대 명예교수를 위촉하는 한편 위원으로 김발호 홍익대 교수와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이선희 성균관대 교수, 최성호 경기대 교수 등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전기위원회 위원장과 위원은 전력·에너지·법률·경제 전문가이며, 이들의 임기는 2025년 11월 27일까지다.

이 신임 위원장은 환경부 중앙환경보전자문위원회 위원과 국회 입법지원 위원, 한국환경법학회 회장, 산업부 에너지정책전문위원회 위원장, 산업부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 그는 올해 초 창립된 한국에너지법학회 초대 회장을 맡고 있으며, 에너지법 전문 서적인 에너지 법학을 출간하는 등 에너지법 분야 최고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앞으로 이들은 기존 전기위원회 위원인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과 강정혜 서울시립대 교수,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 천영길 산업부 에너지산업실장 등과 함께 전기사업 등의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과 전기사용자 권익 보호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전기사업 등과 관련된 분쟁의 재정을 담당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