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산업 경쟁력 제고 협력
에너지공단-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산업 경쟁력 제고 협력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1.10.29 0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에너지공단이 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에너지산업 경쟁력 제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에너지공단이 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에너지산업 경쟁력 제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에너지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28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에너지공단은 에너지기술평가원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에너지기술 혁신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R&D)·보급 등을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협력하게 된다. 또 탄소중립과 같은 정부 정책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등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이들은 ▲에너지 R&D 지원 성과와 보급사업 연계를 위한 프로젝트 발굴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 향상 정책개발 협력 ▲에너지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타당성 조사, 현지 실증, ODA 연계 사업 추진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에너지 혁신기업 육성사업 추진 등을 추진한다.

이에 앞서 이들은 지난 8월부터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했으며, 9월 기관장 회의를 열어 협력과제를 발굴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에너지공단은 정부와 산업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수립을 위해 에너지 분야 R&D와 보급사업 시너지가 최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