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됐던 KEPIC-Week…전기협회, 오는 26~29일 개최
연기됐던 KEPIC-Week…전기협회, 오는 26~29일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10.12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가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을 주제로 한 ‘2021년 KEPIC-Week’를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하이원 그랜드호텔(강원 정선군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 8월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한차례 연기된 바 있다.

전기협회 측은 올해 전문분야별 160편에 달하는 논문이 발표되고,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워크숍 등을 비롯해 원전해체와 SMR, 디지털 등 신사업 시장에 진출을 준비하는 업체들이 상호 간에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고 설명했다.

다만 전기협회 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매년 부대행사로 개최했던 산업전시회를 운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올해 KEPIC-Week 주제는 한 단계 도약을 통해 세계 표준 시장을 이끌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올해 행사는 KEPIC 현황과 미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리로 꾸며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EPIC-Week는 전력산업계 종사자들이 화합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통의 장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정보교류와 제도, 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등 전력산업계 전반적인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03년부터 열리고 있다.

2021년 KEPIC-Week
2021년 KEPIC-Wee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