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Best HRD 우수기관 인증 획득
한국전력기술, Best HRD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10.06 2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기술이 Best HRD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전력기술이 Best HRD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전력기술(주)(사장 김성암)이 교육부·인사혁신처에서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의 우수기관으로 새롭게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전력기술은 매년 세계 수준의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역량별 교육체계와 단계별 직무교육체계를 마련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원전·화력발전 설계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특히 한국전력기술은 이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정기근로감독 3년 면제와 3년간 대외홍보를 위한 교육부와 인사혁신처 공동명의 인증서·인증패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김성암 한국전력기술 사장은 “이번 Bes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취득은 한국전력기술 제도·인프라·교육커리큘럼·인사제도 등이 일정 수준에 도달해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평가한 뒤 “앞으로도 한국전력기술은 이 인증을 시작으로 에너지 전환과 해외 전력시장 경쟁 심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우수한 인적자원을 꾸준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6년부터 시작된 Bes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투자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적자원개발·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인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 공공기관을 발굴해 선정·인증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