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혁신지향 공공 조달 대통령 표창 영예
남부발전 혁신지향 공공 조달 대통령 표창 영예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9.30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도 혁신지향 공공 조달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남부발전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3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도 혁신지향 공공 조달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남부발전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이 혁신제품 기술개발부터 인증·구매까지 연결된 조달추진체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3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도 혁신지향 공공 조달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남부발전은 정부·지자체 등과 함께 혁신제품 기술개발·인증·구매 등을 한 번에 진행되도록 한 One-Pass 혁신조달체계를 전국 최초로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남부발전은 혁신제품 상용화에 앞서 초기 구매자가 돼 제품을 사용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민간부문 기술혁신을 촉진하는 한편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

앞선 지난 6월 남부발전은 조달청·부산시·조달연구원·부산테크노파크 등과 혁신조달 지원을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남부발전은 신재생에너지 분야 혁신기업 47곳을 발굴해 제품 상용화와 연구개발, 성능시험 등 기업 밀착형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정부 혁신지향 공공 조달정책에 협력하는 등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혁신지향 공공 조달 유공 정부포상은 기성 제품 위주 조달에서 벗어나 혁신기술 발굴과 공공서비스 개선에 역할을 한 기업과 기관의 혁신조달 사례를 발굴하고 혁신조달 우수사례에 대한 기관·기업·개인에 혜택을 제공하는 포상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