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美 에너지솔루션 KCE 인수
SK E&S 美 에너지솔루션 KCE 인수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9.09 1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E&S가 인수한 미국 에너지솔루션 기업인 KCE가 건설한 ESS.
SK E&S가 인수한 미국 에너지솔루션 기업인 KCE가 건설한 ESS.

【에너지타임즈】 SK E&S가 미국의 그리드솔루션 기업인 KCE(Key Capture Energy) 지분 95%를 인수해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는 현재 3GW에 달하는 ESS(Energy Storage System)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뉴욕과 텍사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또 앞으로 재생에너지 보급이 확대될 것으로 관측되는 미국 북동부지역과 중부지역 등으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SK E&S는 자사에서 보유한 대규모 전력거래 경험을 비롯한 SK그룹에서 보유한 배터리와 소프트웨어 역량에 KCE 그리드솔루션 사업 전문성을 활용해 2025년까지 KCE를 미국 내 1위 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특히 SK E&S 측은 앞으로 2~3년간 KCE 경영권 인수와 새로운 프로젝트 추진 등에 6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정준 SK E&S 부회장은 “SK E&S는 KCE 에너지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남는 전기를 활용하는 등 전력공급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소비자의 효율적인 전기 사용을 극대화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 SK E&S는 에너지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의 도전을 선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