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의 꿈이 되어라…중부발전 예비창업팀 모집
보령의 꿈이 되어라…중부발전 예비창업팀 모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8.23 1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발전 본사(충남 보령시 소재) 전경.
중부발전 본사(충남 보령시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청년 주도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창업+ 프로젝트인 ‘꿈을 펼쳐 보령’의 제3기 예비창업팀을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중부발전은 충남 보령지역 내 창업을 꿈꾸는 예비사업가를 대상으로 3개 팀을 선정한 뒤 최대 2600만 원의 창업자금과 월 최대 100만 원의 2년간 임차료 80%를 포함해 팀별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만 18세 이상 만 49세 이하 보령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서를 낼 수 있다.

중부발전 측은 제3기 창업팀 선발과 관련 한국판 뉴딜과 관련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비대면 산업 강화, 친환경 녹색 산업 확대 등에 역할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청년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기침체에 좌절하지 않고 창업에 도전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9년부터 6개 창업팀을 선발해 지원한 바 있으며, 이들 창업팀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