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60계(誡) 지킴이-북…웹툰·웹드라마 제작
서부발전 60계(誡) 지킴이-북…웹툰·웹드라마 제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5.10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내 발생 가능한 갑질과 부당한 업무지시 근절 방점 찍어
서부발전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 전경.
서부발전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서부발전이 모든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갑질 사례를 웹툰 형식으로 쉽게 재미있게 풀어쓴 60계(誡) 지킴이-북을 발간한 가운데 이를 활용한 웹툰과 웹드라마를 제작해 대국민 서비스에 나선다.

한국서부발전(주)(사장 박형덕)은 대한민국 내 모든 직장 내 발생 가능한 갑질과 부당한 업무지시를 근절하기 위해 청렴 웹툰·웹드라마를 제작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청렴 웹툰인 ‘탁 대리와 달마 부장이 함께하는 갑질 근절 캠페인’은 서부발전 60계(誡) 지킴이-북에서 소개된 60가지 갑질 사례를 주제로 유명 웹툰 만화가인 박성훈 작가가 제작을 맡았다.

이 웹툰은 60계 지킴이-북 주인공인 탁 대리와 박성훈 장가의 달마 부장이 함께 엮어나가게 될 갖가지 요절복통 상황을 담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학적 풀이를 통해 바람직한 조직문화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게 된다.

특히 이 웹툰은 10일 첫 게재를 시작으로 매주 연재될 예정이다.

청렴 웹드라마인 ‘청렴한 탁 대리의 청탁(淸濁) TV’는 상사 눈치를 보느라 갑질 앞에 당당히 나서지 못하고 숨죽여 지내야만 했던 직장인들을 대변해 탁 대리가 속 시원한 일침을 가하는 모습을 담아내게 된다.

이 웹드라마는 오는 11일 첫 방송을 시작해 격주로 공개될 예정이다.

서부발전 측은 청렴 웹툰과 웹드라마 제작은 지난 3월 ‘탁 대리와 함께하는 60가지 갑질 근절 이야기, 60계(誡) 지킴이-북’의 온라인 발간과 대국민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에 이은 두 번째 청렴문화 확산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또 서부발전 측은 이 청렴 웹툰과 웹드라마를 충청남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 17곳 기관에 제공할 계획이며, 이들 기관이 자체적으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대국민 공유·전파를 위해 이들 기관 계정 유튜브와 블로그 등에 게시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부발전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구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