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플라스틱 캠페인…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 동참
탈플라스틱 캠페인…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 동참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4.14 22: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이 환경부 주관 탈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14일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이 환경부 주관 탈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에너지타임즈】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이 이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캠페인인 ‘고고(GO! G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SNS에서 진행되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 릴레이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해야 할 행동 1가지를 약속하고 다음에 참여할 주자를 지명하는 것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황 사장은 자사 중앙지사를 방문해 직원들과 함께 머그컵을 나눠주고 친환경 제품 사용 권장 등 이 캠페인 동참을 독려했다. 또 일회용품을 줄이고 온실가스를 줄이겠다는 약속을 했다.

이어 그는 다음 주자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경수 경남도지사 등을 지명했다.

황 사장은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가 대두되는 시점에서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부터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달성 등에 많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한국판 뉴딜 40대 중점프로젝트로 선정된 폐플라스틱·폐비닐 등을 활용한 폐기물수소화사업 추진 등으로 탄소중립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