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난방 ON 서비스 고객만족도 ‘굿’
지역난방공사 난방 ON 서비스 고객만족도 ‘굿’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4.02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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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10점 만점에 평균 9.2점으로 집계돼
지역난방공사 난방 ON 서비스 이미지.
지역난방공사 난방 ON 서비스 이미지.

【에너지타임즈】 지역난방공사가 고객을 대상으로 세대 난방설비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따르면 지역난방공사는 지난해 12월 성남지역을 대상으로 2022년 8월까지 ‘난방 ON 서비스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3개월 만에 누적 서비스가 1300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 서비스는 지역난방 사용 고객을 직접 찾아가 세대 난방설비 점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세대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사용 불편을 해소하는 고객 중심 서비스다.

지역난방공사가 이 사업과 관련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10점 만점에 평균 9.2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서비스를 받은 고객들은 매우 만족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난방 ON 서비스 사업은 지역난방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에너지절약과 국민 편익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 뒤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최적의 서비스 모델 구축 등으로 이 사업의 추진지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홈페이지는 물론 성남지역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 서비스 이용고객 자발적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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