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대국민 경영혁신 아이디어 모집
한전KDN 대국민 경영혁신 아이디어 모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3.17 12: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성철)이 디지털·그린뉴딜을 비롯한 사회적 가치와 적극 행정 등에 초점을 맞춘 경영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2021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기로 하고 오는 4월 14일까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디어 모집 분야는 ▲디지털·그린 뉴딜 ▲사회적 가치 ▲적극 행정 등이며, 한전KDN의 새로운 역할을 제시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면 응모가 가능하다.

또 한전KDN은 우수 아이디어 선정과정에서 자사 직원 멘토와 이 아이디어를 제안한 국민이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온라인 혁신 해커톤 대회를 오는 5월 중에 진행하게 된다.

특히 한전KDN은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공정한 심사와 해커톤 대회를 거쳐 모두 6건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해 모두 5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한편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자사 경영혁신과 새로운 사업 추진에 반영할 방침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은 이번에 수렴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해 공기업 최초로 원격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해커톤 대회를 진행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국민 참여형 혁신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2021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2021년도 한전KDN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