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동발전(주)(사장 유향열)이 중소기업에 대한 불합리한 규제를 해소하고 정부에서 추진하는 기업활력시스템을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기업성장응답센터를 구축한데 이어 지난 16일 본사(경남 진주시 소재)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 센터는 정부의 공공기관 기업활력시스템 구축·운영 가이드라인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조직개편 당시 설치돼 불합리한 중소기업 규제애로 해소와 기업민원 피해방지를 위한 보호제도 마련과 확산, 정부정책 제도 개선, 법령 개정 등 독자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를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업해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남동발전은 본사 1층에 별도 전용상담창구를 마련해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와 기업 민원 내방고객 접근 편의성을 도모했다.
배영진 남동발전 신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남동발전은 정부의 기업활력시스템 구축과 운영이 착근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규제애로 발굴과 자체 규제 정비, 전 직원 대상 교육홍보 강화, 발전공기업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간 정기교류 등을 진행해 좀 더 수준 높은 기업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지난달 기업민원 신고자에 대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금지하는 기업민원보호 온라인 서약을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