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융자신청 오는 5일까지 접수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융자신청 오는 5일까지 접수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2.01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본사 전경.
에너지공단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기업의 에너지절약시설 투자와 저탄소·고효율에너지 사회 저변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2021년도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융자신청을 오는 5일까지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은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절약시설 투자 시 투자비 일부를 장기저리로 지원하는 융자금으로 예산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3260억 원 규모다.

중견·공공기관·비영리법인은 소요자금 70%, 에너지절약시설 설치사업을 하는 중소기업은 90%, ESCO투자사업은 100%까지 각각 융자를 신청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 측은 경기 침체 여파로 투자가 위축될 수밖에 없는 중소기업에 우선 지원함으로써 원활한 자금 활용과 중소기업 에너지절약시설에 대한 투자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ESCO투자사업의 경우 고정금리를 기존 2.75%에서 1.75%로 인하했다고 덧붙였다.

차재호 에너지공단 지역협력이사는 “에너지절약시설 투자는 저탄소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첫걸음”이라면서 “경기 침체로 투자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으로 에너지절약시설에 투자함으로써 시설의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이를 통한 탄소중립 실현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