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산업 디지털화 주도…한국전력기술 전담조직 신설
엔지니어링산업 디지털화 주도…한국전력기술 전담조직 신설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1.07 2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기술 본사 전경.
한국전력기술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전력기술(주)(사장 이배수)이 한국판 뉴딜의 본격적인 추진과 프로젝트 생애주기 데이터 디지털화를 통한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디지털엔지니어링 전담조직인 ‘디지털엔지니어링실’을 신설했다.

이 조직은 한국전력기술에서 보유한 기존 원자력·화력 등 에너지플랜트부문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한 에너지 융합과 전력계통 기술, 디지털 뉴딜, 스마트관리기술 등의 핵심기술을 강화하는 한편 프로젝트 생애주기 동안 생산되는 데이터 수집·저장·분석·활용 등을 위한 데이터 기반 생애주기관리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 조직은 ▲에너지 데이터댐 구축 ▲데이터 기반 설계시스템 구축 /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지능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엔지니어링 디지털화 / 자동화 ▲데이터 기반 시설자산관리 활성화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국전력기술 측은 이 조직의 신설을 통해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비한 엔지니어링산업의 혁신과 디지털화를 위한 체계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됐으며, 전력기술원 산하 ▲디지털엔지니어링실 ▲스마트융합실 ▲ICT솔루션실 등의 시너지로 엔지니어링산업의 디지털화를 주도함으로써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