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코로나-19 대응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공단 코로나-19 대응 우수기관 선정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30 08: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본사 전경.
에너지공단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지난 1월부터 지속된 코로나-19 여파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책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수여하는 코로나-19 대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에너지공단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재난 안전과 코로나-19 대책 등 상황에 맞는 세분화 된 대응체계 구축 ▲사례별 감염병 대응 매뉴얼 작성과 모든 임직원 공유 ▲필수 업무수행 위한 회의·출장 가급적 비대면 방식 우선 활용 ▲임직원·방문객 대상 개인방역수칙 준수 ▲사무실 밀집도 적정 유지 ▲구내식당·어린이집·통근버스 등 분야별 방역수칙 준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에너지공단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취합·정리해 사례집을 제작하고 임직원에게 공유하는 등 앞으로 감염병 대응에 소중하고 의미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에너지공단은 정부나 지자체 방역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도 임직원 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