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원자력연료-협력사, 원전연료부품 품질향상 모색
한전원자력연료-협력사, 원전연료부품 품질향상 모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2.23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한전원자력연료가 원전연료부품 공급 협력회사와 비대면 품질보증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한전원자력연료가 원전연료부품 공급 협력회사와 비대면 품질보증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원자력연료(주)(사장 정상봉)이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원전 부품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2일 원전연료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9곳 협력회사와 비대면으로 품질보증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품질활동 우수협력회사 시상 ▲위·모조품과 의심품목 방지 위한 공동실천다짐 ▲품질활동평가 결과 발표 ▲품질보증활동 실적·계획 공유 ▲윤리·인권경영업무 협약 체결 ▲협력회사 건의·애로사항 청취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한편 한전원자력연료는 체계적인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품질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협력회사와 품질보증협의체를 구성해 공급자별 공정검사 불량률과 개선대책, 품질현황 등을 꾸준히 관리해 오고 있으며, 매년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선순환적 협력관계 구축에 매진해 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전원자력연료는 품질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유의 생산혁신시스템 운영으로 혁신 성과를 창출하는 등 품질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지난 11월 열린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공공분야 최초로 20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은 선도적인 품질경영 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석탄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