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 일터 구축…한국전력기술 국무총리 표창 수상
가족친화 일터 구축…한국전력기술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18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한국전력기술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7일 한국전력기술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전력기술(주)(사장 이배수)이 모성보호제도와 가족친화프로그램 확대 등을 통한 가족친화 일터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전력기술은 2012년 가족친화인증기관 최초 인증 후 올해 재인증과 동시에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 표창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전력기술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과 육아휴직 확대 운영, 시간단위 연차 사용, 코로나-19 관련 가족과 자녀돌봄 휴가 등 선도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해 임직원 삶의 질을 높이고 자사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전력기술은 EAP 근로자 지원프로그램과 직장어린이집 2곳 운영을 비롯해 열린도서관·복지시설 개방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한 가족사랑의 날 운영, 자기개발휴직제도 운영, 유연근무제 확대 등으로 가족친화적문화 조성에 힘을 쓰고 있다.

이배수 한국전력기술 사장은 “앞으로도 한국전력기술은 가족친화적기업문화 확산으로 임직원 일과 삶의 균형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