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코리아…남부발전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웹어워드코리아…남부발전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10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콘텐츠 중심 홈페이지 개편으로 편의성 높인 점 인정받아
자료사진.
자료사진.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홈페이지를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점을 인정받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후원한 ‘2020년 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2020)’에서 공공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앞서 남부발전은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고 향상된 검색 기능, 바로가기 메뉴 추가 등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바 있다.

특히 남부발전은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친환경에너지 사진과 따뜻한 감성의 손 그림을 사용하는 한편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시인성을 개선한 다크모드를 적용하는 등 사용자를 배려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남부발전 측은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 그린뉴딜과 디지털뉴딜 노력 홍보는 물론 사용자와 소통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회사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주친했다”면서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대화로봇 기능 추가 등 홈페이지가 외부고객과 좋은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 어워드 코리아는 새로 구축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우수성 등을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