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반부패의 날…남부발전 반부패 주간 운영
세계 반부패의 날…남부발전 반부패 주간 운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08 1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발전 로고.
남부발전 로고.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세계 반부패의 날을 맞아 12월 2주차를 반부패 주간으로 지정하고 임직원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한 기업문화 확산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비대면 청렴활동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남부발전은 이 기간 ▲실시간 온라인 청렴퀴즈대회 ▲온라인 인권교육 ▲부패공판체험 재연연극 온라인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부패공판체험 재연연극은 지난 7월 공기업청렴사회협의회 주관 공기업 청렴경영 우수사례 대국민 투표 1위에 선정된 부패공판체험을 국민이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연극으로 제작됐다.

이 연극은 갑질을 주제로 한 부패공직자 재판상황 재연으로 갑질과 부패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국민의 반부패문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부발전은 이 연극을 자사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이달까지 상용할 계획이며, 관람 후기를 작성한 관객은 커피쿠폰 등 소정의 선물을 받게 된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국민이 함께할 수 있는 청렴콘텐츠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엔은 2003년 총회에서 뇌물·횡령·사기 등 부패행위 척결을 위해 세계 반부패의 날을 지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