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진흥협회-대구보건대 방사선인력양성체계 강화
방사선진흥협회-대구보건대 방사선인력양성체계 강화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1.16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방사선진흥협회가 대구보건대와 방사선인력양성지원체계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방사선진흥협회가 대구보건대와 방사선인력양성지원체계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가 대구보건대와 방사선부문 인력양성지원체계를 강화하기로 하고 지난 13일 협회(서울 성동구 소재)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방사선진흥협회와 대구보건대는 방사선 전공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력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방사선인력양성교육과정을 개발하는 한편 이 과정의 이론·실습교육 운영 등 맞춤형 방사선인력양성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정경일 방사선진흥협회 회장은 “방사선산업 육성을 위해선 인력양성이 중요하다”면서 “대구보건대의 우수한 장비인프라와 전문가를 비롯해 방사선진흥협회의 교육기관으로서 경험과 역량이 융합된다면 방사선산업의 좋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권덕문 대구보건대 방사선학과장은 “대구보건대 50년 교육 역사 속에서 방사선진흥협회와 함께 방사선인력양성지원체계를 확립해 나가는 것은 상당히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대구보건대는 방사선진흥협회와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방사선인력양성으로 방사선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