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불구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 열려
코로나-19 여파 불구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 열려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0.15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원자력산업계 끈질긴 저력과 단련된 힘 대내외 알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화백컨벤션센터(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 개회식에 참석한 내외귀빈들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화백컨벤션센터(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 개회식에 참석한 내외귀빈들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2020년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이 국내 원전산업계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원전산업 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맞춰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화백컨벤션센터(경북 경주시 소재)에서 열렸다.

최근 코로나-19 여파와 에너지전환정책으로 국내 원자력산업계가 깊은 침체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 박람회는 국내 원자력산업계 끈질긴 저력과 단련된 힘을 대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원전해체산업기술연구조합 ▲한양대 원전해체연구센터 ▲한국원자력해체산업협회 ▲한국전력기술(주) ▲한전KPS(주) ▲한전원자력연료(주) ▲녹색원자력학생연대 등 공공기관과 협·단체 등이 참여했다.

또 이 자리에 ▲용성전기 ▲우진 ▲에스에프테크놀로지 ▲에너시스 ▲에스엔에스 ▲대신테크젠 ▲쥴 ▲씨티에이 ▲한라IMS ▲포스텍 ▲아이넴 ▲동서산업 ▲미산알앤씨 ▲서강이엔씨 ▲에스에프테크놀로지 ▲소룩스 ▲코리아세이프룸 ▲미래자동화 등 원전기자재중소기업이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선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기계연구원은 이 박람회 부대행사로 원전부품설비 인·검증 기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했다.

이날 이영석 경주부시장은 “국가 수출산업 경쟁력 확보와 경제발전 원동력으로서 원자력에너지 중요성은 조금도 줄이 않았다”고 언급한 뒤 “이 박람회는 원자력에너지 안전성과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중소원전기자재업계 경쟁력 확보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형섭 한수원 부사장은 “앞으로 한수원도 원자력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원자력부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황인성 대신테크젠 대표 ▲남대근 생산기술연구원 연구원 ▲이상열 한국에스지에스 부장 ▲김진열 우진 상무이사 ▲윤덕칠 서강이엔씨 대표 등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