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공대 초대 총장…윤의준 서울대 연구처장 선임돼
한전공대 초대 총장…윤의준 서울대 연구처장 선임돼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0.06.08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공대 초대 총장 최종 후보자로 선임된 윤의준 서울대 연구처장.
한전공대 초대 총장 최종 후보자로 선임된 윤의준 서울대 연구처장.

【에너지타임즈】 한전공대 초대 총장으로 윤의준 서울대 연구처장이 선임됐다.

한국전력공과대학교(이사장 김종갑)는 지난 5일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초대 총장 후보자 겸 대학설립 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윤의준 서울대학교 연구처장을 선임했다.

한전공대 측은 후보군 발굴을 위해 국내 인사 29명과 해외 인사 36명 등 모두 65명을 직접 만났으며, 용역회사·전문가 등의 추천을 포함한 자체 발굴과 공개모집 등 다각적인 노력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한전공대는 174명 후보자 풀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친 총장후보자추천위원회를 열어 추천대상 후보자를 13명으로 압축한 뒤 지난달 총장후보자 심사위원회를 통해 3명으로 압축한 바 있다.

윤의준 한전공대 초대 총장 최종 후보자는 서울대 금속공학과를 나와 미국 MIT에서 전자재료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 AT&T 벨연구소 박사후연구원 등을 거쳐 1992년부터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 학교에서 공과대학 대외협력시장과 연구처장, 산학협력단장 등 다양한 보직을 수행하는 등 풍부한 행정경험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한전공대는 지난 4월 20일 설립등기를 완료했으며 대학설립 인가 시까지 원활한 설립 추진을 위해 총장후보자를 위원장으로 한 한전공대 설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 위원회는 교육·연구·기획 등 대학 설립 관련 주요한 사항을 결정하는 심의·의결기구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